NDC 2010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1부 게임만들기


NDC 2010 에서 발표한 <Developer's High: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 자체에는 설명이 많지 않고, 슬라이드 노트에 자세한 설명이 담겨있는데 웹 버전에는 노트가 담겨있지 않습니다. 노트내용은 NDC 공식 블로그에 링크된 1번 슬라이드 원본 PPT를 다운로드 받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핑백

  • 이은석 항해일지 : NDC 2010 베스트 세션 수상 2010-06-30 22:01:15 #

    ... 경쟁과 협력을 통해, 세계속에서 장수하는 게임강국을 함께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열린 마음과 공유하는 자세로 후대에 좋은 유산을 남겨주면서요.슬라이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블로그에 게시했습니다. 그런데 두 시간 짜리 발표는 다시는 못하겠습니다. 일하면서 발표 준비하기 너무 힘들었다능.. ... more

  • Xeraph@NCHOVY : 간지 PT에 대한 감상과 잡담 2010-07-01 01:38:11 #

    ... NDC 2010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1부 NDC 2010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2부 하긴 재미있는 게임 잘 만드는 사람이 PT를 못 하겠냐마 ... more

  • 박피디의 게임 아키텍트 블로그 : NDC 2010 이은석(넥슨) - Developer's High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2010-07-23 22:59:42 #

    ... NDC10 NDC10_Day3 #이거 분명 PT 올라올 듯 하니, 대강만 정리합니다.NDC 2010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1부 NDC 2010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모템 2부http://blog.naver.com/ndc_nexon/15008912 ... more

  • 이은석 항해일지 : 한국에서 잘 만들 수 있는 소재는? 2011-08-10 12:17:17 #

    ... 는' 게임을 만드는 게 성공에 더 유리합니다. 그게 무얼까요? 이에 대한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1. Cross - 교차로이건 마비노기 영웅전 개발 포스트 모템에서도 이야기한 바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위 슬라이드의 42~61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특별한 소재 ... more

덧글

  • maxi 2010/06/30 21:52 #

    어..
    아트 D님 이 하는 이야기를 마비노기 클베에서 키아던전 같이 돌때부터 채팅도 보고
    그 후 발표자료나 간단한 코멘트를 종종 봤지만,
    농담이 아니라 한국에서 프레젠테이션을 가장 잘하는 사람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PPT 능력 뿐만 아니라 표현 능력 자체가.

    저는 비록 온라인 게임을 만들지는 않지만 좋은 내용많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매운맛나리 2010/07/01 09:07 #

    1부 좀 감동적
  • Raoul 2010/07/01 10:03 #

    아 슬라이드 올라왔구나. 포스트모르템 감동적이었음. 특히 프리 프로덕션 완료 후 워크샵에서 가상 매뉴얼 돌려 읽었다던 신이 멋졌다. 프리 프로덕션의 결과물 정의는 중요한 듯.

    나도 내년에는 포스트모르템을 할 수 있었으면~
  • LoLieL 2010/07/01 10:42 #

    슬라이드 원본을 공개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많은 부분들을 느끼게 해줬어요.
  • 마구 2010/11/09 17:06 #

    WoW! 멋지다! 퍼간다. -,.- 5년째 개발하다보니 이제 점점 기억이 흐려지고 있다. 난 포스트모르템 못 쓸 듯... ㅎㅎ
  • 앞서나가는 아이스크림 2013/02/17 19:55 #

    안녕하세요. 마영전을 하면서 게임기획자를 꿈꾸고 있는 젊은 군인입니다 ^^
    좋은 자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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