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 2011 발표자료 - 마비노기 영웅전의 아트 디렉팅 게임만들기


지난 NDC 2011에서 발표한 <마비노기 영웅전의 아트 디렉팅: 풀타임 AD 없이 차세대 비주얼 구축하기>의 슬라이드입니다.

게임의 비주얼 아트 쪽은 노하우 공유가 국내에 많지 않기도 하고, 오랫동안 하고 싶었던 이야기 중의 하나였기에 욕심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결혼 준비로 무척 바쁜 때였기에, 좀 더 자세한 자료를 준비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던 발표입니다.

5월 한 달은 너무 바빠서 정말 밥이 입으로 들어가는지 코로 들어가는지 모르고 살다가, 예비신부의 배려로 월요일 발표 직전에 다른 일 다 미뤄두고 딱 주말 이틀 시간을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요일은 프로포즈 준비로 보내고 일요일 하루에 만든 눈물의 슬라이드..

덧글

  • 디굴디굴 2011/07/25 10:17 #

    감사합니다. 대단히 재밌게보았습니다.

    늦었지만 결혼 축하드립니다.
  • 곰기사 2011/07/25 11:54 #

    수고하셨습니다.

    비주얼 표현이 얼마나 힘든지 겉핧기로 라도 배우고 갑니다.

  • 고산연변 2011/07/25 12:11 #

    흥미롭고 다양한 부분에서 개발진들의 노고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결혼하신것 축하드립니다.
  • 오월 2011/07/25 12:47 #

    TIG에도 달았지만, ㅋ_ㅋ 결혼 축하합니당~ 헤헤 그리고 좋은 자료 늘 감사합니다.
  • 김윤정 2011/07/25 12:58 #

    후후후 잘 보았습니다. 저도 결혼축하. 깍쟁이. 만나면 부러워서 때려줄거임.
  • 케인 2011/07/25 14:15 #

    좋은 글 잘 봤습니다.
    결혼도 축하드려요~
  • 謎卵 2011/07/25 15:43 #

    결혼 축하드립니다. 온라인 게임은 안 해서 아쉽지만 아직 화이트데이 시간나면 플레이해보고 있어요.
    요즘 그래픽 많이 발전했네요.
  • 플라피나 2011/07/26 17:52 #

    피격자 리액션이 중요하다는 건 정말 구구절절히 공감합니다ㅠ
    제게 있어 레우스 꼬리 잘리는 액션만큼 타격감 넘치는 게 없었기에.. ㅎㅎ
  • 삽살이 2013/11/11 17:21 #

    이은석님 항상 좋은 슬라이드 감사합니다.
    제가 대학생인데, 이번에 텀프로젝트 발표에 이은석님 슬라이드의 형식을 인용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허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링크